[원격의료 관련 동향] 2023-06-02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성정보 댓글 0건 조회 491회 작성일 23-06-02 16:46본문
1. [특징주]인성정보, 루닛이 보여준 의료AI 가치…플랫폼에 AI진단으로 '글로벌 성장' (아시아경제)
인성정보가 강세다. 국내 주식시장에서 의료 인공지능(AI) 기업에 대한 재평가 흐름이 나오는 가운데 인성정보에 대한 관심이 커진 것으로 보인다. 1992년 설립한 인성정보는 종합 IT서비스 업체다. '헬스케어'라는 용어조차 생소하던 2000년대 초반부터 헬스케어 사업을 시작했다. 헬스케어에 IT 기술을 접목했다.
2. 100만 명 바이오 빅데이터 모아 개방한다 "헬스케어 사업 고도화 추진" (MBC)
정부가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을 고도화하기 위해 공공 보건의료데이터를 대규모로 마련해 개방을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1일 정부는 윤석열 대통령 주재 수출전략회의에서 첨단산업 글로벌 클러스터 전략 방안으로 바이오 분야 육성·활성화 과제를 발표했습니다.
3. 원격의료산업협의회 “비대면진료 시범사업 졸속 추진, 피해·불편은 국민 몫”(매일일보)
원격의료산업협의회가 비대면진료 시범사업 최종안 발표와 관련해 협의회의 입장을 입장문을 통해 30일 밝혔다. 협의회 측은 “수혜자는 대폭 축소해 피해와 불편은 국민에게 떠 넘긴채, 의약계를 위한 수가는 증액한 보건복지부의 비대면진료 시범사업안에 강한 유감을 전한다”며 “남은 시일이 이틀밖에 남지 않았지만, 국민과 의료진의 혼란을 줄이기 위해서라도 조속한 시범사업안 변경이 이뤄저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